제천보건소, '응급'시 알려주는 질병인식 팔찌 배부

  • 유소진 기자
  • 발행 2021-07-14 10:03
- 고혈압·당뇨병을 치료 중인 65세 이상 제천시민 대상 팔찌 배부
- 질병인식 팔찌의 효용을 높이기 위한 제천소방서 측 협조 요청

▲ 제천시보건소에서 고혈압,당뇨병 치료 중인 65세 이상 제천시민 대상으로 질병인식 팔찌 배부사업을 진행중에 있다.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 보건소는 고혈압·당뇨병을 치료 중인 65세 이상의 제천시민을 대상으로 질병인식 팔찌 배부 사업을 실시한다. 

14일 제천시 보건소에 따르면 질병인식 팔찌배부는 지난 2019년부터 연중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써 고혈압 당뇨병 환자가 자신의 상황을 설명할 수 없는 응급 상태일 때 환자임을 알리는 중요한 표식이 된다고 밝혔다.

이에 위급한 상태에 처한 환자를 발견한 사람이 신속히 대처해 환자의 상태가 악화되는 상황을 방지하고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자 진행됐다.

또한, 시는 질병인식 팔찌의 효용을 높이기 위해 구급대원이 응급현장 출동 시 환자의 손목을 먼저 확인해 줄 것을 제천소방서 측에 협조 요청했다.

신청은 고혈압, 당뇨병 환자임을 증명하는 관련 서류(진단서, 소견서, 약 처방전)를 지참하여 보건소에 방문 신청하여 수령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 당뇨병 질환자는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수 있어 빠른 처치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많은 시민들이 질병인식 팔찌를 착용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질병인식 팔찌 신청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보건소 건강관리과 방문건강팀(043-641-320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