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특색 있는 주민제안사업 공모

  • 유소진 기자
  • 발행 2021-05-31 10:04
- 2022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 주민불편사항 해소 등 6월 30일까지 접수

▲ 제천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포스터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는 2022년 특색 있는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는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1개월 동안 제천시민 또는 지역내 근무하는 직장인(학생포함)이면 누구나 공모 신청할 수 있다.

공모 제안 가능사업은 ▲다수 주민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공공성 사업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주민밀착 공익사업 ▲지역주민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등이다.

단,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농로포장, 마을안길 정비 및 포장, 배수로 정비사업 등)과 일반 민원성 제안 및 축제, 행사 등 단순 일회성 사업 등은 제안 할 수가 없다.

신청방법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제천시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 제안’ 코너의 게시물을 참고하여 우편·팩스·이메일로도 신청 가능하다.

시는 접수된 사업에 대해 담당부서의 심도 있는 검토와 제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할 계획이다.

한편, 작년 공모 기간 동안 118건을 접수하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30건을 확정했으며,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 등 18건의 사업을 반영하고 7억 5천만원 규모의 최종 예산편성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바 있다.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과 재정지원팀 (043-641-5133)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