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가맹점 현장접수창구 운영

- 가맹점 가입 홍보, 기존 배달서비스에 꽃집, 떡집도 추가

▲ 제천 시민회관 앞에 공공배달앱 ‘배달모아' 가맹점 현장접수처를 설치해 운영중이다.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는 공공배달앱 ‘배달모아’의 가맹점 확보 및 소상공인의 간편한 신청접수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시민회관 앞에 가맹점 현장접수처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현장접수처는 매주 평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며, 신청자는 사업자등록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또한 신청 접수 외에도 시스템 및 운영매뉴얼 등의 자세한 안내를 통해 기기를 다루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배달모아의 특 장점을 알리고 손쉽게 운용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한편, 시는 배달모아의 업종을 확대해 5월부터 기존 음식, 로컬푸드에서 꽃집과 떡집을 추가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배달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위한 배달서비스를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소비자와의 상생을 위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배달모아는 5월 첫 가입자에게 가입 즉시 5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깜짝타임세일(스승의날, 부처님오신날)을 진행해 선착순 200명에 2,500원 할인쿠폰을, 첫 주문자에게는 3천원의 추가 쿠폰을 발급하는 등 각종 할인 이벤트를 추진중이다.

여기에 지역화폐 “모아”로 결제시 추가10%할인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소비자도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맹점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배달모아 고객센터(043-643-0771) 또는 외식업제천시지부(043-645-8362, 646-83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