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백신접종센터인 다목적체육관에서 모의훈련 실시

  • 유소진 기자
  • 발행 2021-04-09 15:58
- 실제 예방접종 상황을 가정해 대처훈련 진행
- 5개 기관의 50여명 참여해 모의훈련 진행

JD News 유소진 기자 = 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8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19 백신접종센터로 지정된 단양군 다목적체육관에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코로나19가 4차 대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예방 접종시설인 단양군 다목적체육관에서 15일부터 mRNA백신(화이자,모더나) 접종이 예정됨에 따라 실제 예방접종 상황을 가정, 접종모의훈련, 이상반응 대응훈련, 접종준비 시연 등 사전준비부터 이상반응 대처를 위한 포괄 훈련으로 진행됐다.

군청,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등 총 5개 기관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훈련 참가자별 역할 부여 후 실제접종을 가상한 모의훈련으로 진행되었는데, 소방서는 이번훈련에서 현장에 구급차량이 대기하면서 접종완료자를 대상으로 이상반응을 관찰하고 응급상황발생시 응급처치후 병원으로 이송하는 역할을 했다.

또한, 단양소방서에서는 단양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가 4월중에 개소됨에 따라 접종시 이상반응 등 응급환자 발생자의 신속대응을 위한 전담구급대(3명)를 체육관에 배치 운영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백신접종센터에 대한 모의훈련, 전담구급대 현장배치을 통해 군민들이 안전하게 접종 할 수 있는 선제적 소방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