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립도서관, 제57회 도서관주간 행사 운영


▲ 도서관주간 행사 홍보물

JD News 이용희 기자 = 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상천)은 제57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4월 한 달 간 전시, 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 이용과 독서활성화를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1964년 최초 정한 주간으로 올해로 57회를 맞는다.

이번 행사는 책을 대체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도 도서관을 찾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는 ‘우리는 왜 도서관에 가는가’ 라는 화두와 함께, 북 큐레이션 ‘미친책(미처 친해지지 못한 책)을 소개합니다’, ‘우리가 궁금한 브랜드 이야기’를 비롯해 ‘2021 독서챌린지’ 행사, ‘엄마 생각’ 원화전시를 진행한다.

또한 빛의 성질을 알아보는 과학체험행사와 아크릴 램프 만들기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이외에도 ‘Book 드림’, ‘연체지우개’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박상천 관장은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 시민들에게 독서가 조금이나마 마음의 안식처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도서관이 삶의 작은 쉼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철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