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전경
이번 모집은 산림교육 및 산림복지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며, 투명한 평가 절차를 통해 적절한 운영 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추진된다. 평가위원으로 선정된 사람은 입찰 참가자의 제안서를 심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제안서 평가위원은 총 9명의 예비 위원을 모집한 뒤, 입찰 참가자의 추첨을 통해 최종 3명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평가위원은 오는 2월 20일과 24일에 예정된 제안서 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7급 이상 공무원으로서 해당 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험이 있는 사람, 정부투자기관·출연기관·지방공기업의 기술직렬 5급 이상 직원, 해당 분야를 전공한 대학 전임강사 이상, 산림복지 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등이다. 또한 공정한 심사를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람도 지원할 수 있다.
다만, 평가 대상과 관련한 용역이나 연구 등을 수행한 경우, 해당 평가로 인해 이해 당사자가 되는 경우, 최근 3년 이내에 평가 대상 업체에 재직한 경우 등은 공정성을 이유로 지원이 제한된다.
신청은 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방문 또는 공문, 우편, 이메일, 팩스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자는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 등록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를 제출해야 하며, 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 학위증명서 등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평가위원으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소정의 참석 수당이 지급되며, 위원 위촉은 별도의 절차 없이 이루어진다. 선정된 위원은 평가 종료 후 자동 해촉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산림교육 및 복지 서비스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도시정원과 휴양문화팀(☎043-641-65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