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5기 최명현 전 제천시장 신년사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 최명현 이사장

최명현 전시장/ 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 이사장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목뱀의 지혜와 조화를 담은 기운을 듬뿍 받으셔서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2024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성공 개최 및 한방천연물 소재 연구개발, 마케팅 지원사업 등을 통해 한방바이오 중심 산업에서 한방천연물산업으로의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주력했습니다.

올해는 지난 해 성과를 토대로 한방천연믈산업의 중심 도시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겠습니다.

한방천연물 관련 기업들의 취약점인 대외수출, 투자유치 등을 보완하기 위한 실질적인 산업교류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운영과 제천시와의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업체제를 마련하도록 운영대책을 강구하겠으며, 정부의 적극적인 한방천연물산업 육성지원에 대한 협조를 얻기 위해 다양한 정책기획·협의 진행, 유관기관과의 유대강화 등 행정력을 아낌없이 투자하겠습니다.

그리고, 한방천연물제품 유통 확대를 위해 노후된 온라인쇼핑몰에 최신 기능을 반영한 고도화 플랫폼을 적용하여 주문, 배송, 정산, 입점기업 관리 등 전반적인 시스템 강화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정체된 매출을 극대화하여 전국 한방천연물산업의 중추 역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단은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개최에 이바지하고자 재단의 미래 동력산업의 변화가 필요함을 느껴, 시대의 흐름에 맞쳐 재단 명칭을 ‘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으로 변경하게 됩니다.

‘한방천연물산업 진흥을 위해 성장과 혁신을 선도하는 기관’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지금보다 더욱 열심히 정진할 것을 약속드리며,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에도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랍니다.

새해를 맞아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최명현 올림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