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정보과 캡스톤디자인 과목으로 기획, 실무 중심 교육 제공하는 산학협동 프로젝트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는 제천기적의도서관과 공동으로 14일(토), 동짓날을 앞두고 〈동짓날, 귀신이 오싹오싹!〉 행사를 제천기적의도서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의 캡스톤디자인 과목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는 산학협동 프로젝트로 추진됐다.
이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동지의 전통과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행사 당일,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 2학년 학생들은 동지의 전통과 관련된 민속 전시물을 전시하고, 동지부적 찍기 등 다양한 귀신 쫓는 민속 체험을 준비했다.
또한, 어린이들은 동지팥죽을 먹으며 동지의 의미를 되새기고, 흥미로운 동지 이야기를 들으며 귀신을 쫓는 민속놀이를 즐길 예정이다.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 최진봉 학과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지역 어린이들이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과 지역 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행사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짓날, 귀신이 오싹오싹!〉행사의 참여 신청은 제천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와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043-649-32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