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2024년 액션그룹 활성화 기반지원' 2단계 3차 모집 시작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과 연계한 지역사회 역량 강화 기대

단양군이 지역 농촌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2024년 액션그룹 활성화를 위한 기반지원 공모사업'의 2단계 3차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모집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단양읍 별곡3로 39-15에 위치한 (사)단양 신활력사업단 사무실을 방문해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과 긴밀히 연계되어 있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촌 지역의 자생적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농촌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지역 자원을 연계해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 구조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제천시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18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전국 87개 시·군에서 추진 중이며, 2025년까지 총 7,00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의 신청 대상은 농촌신활력 아카데미 기초과정을 수료하고 최소 5인 이상이 참여하는 그룹, 1단계 공모사업을 완료한 그룹, 농촌신활력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이수한 그룹, 법인 혹은 법인 설립이 가능한 그룹 등이다.


또한, 공모사업 참여자의 60% 이상이 단양군 내 거주자여야 하며, 군 외 거주자의 경우 단양군 사이버 군민으로 가입한 사람이어야 한다.

단양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농촌 공동체와 다양한 액션그룹들이 협력하고 역량을 강화해 자생적 발전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속 가능한 농촌 사회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군은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