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현장행정 톡(Talk)'운영 실시간 민원 해결 역할 '톡톡'

민의 안전 위협하거나 생활 불편 야기하는 요소에 대해 선제적 대응

제천시청

제천시는 9월부터 민·관이 참여하는 ‘현장행정 톡(Talk)’방을 개설·운영해 시민들로부터 시민들의 불편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장행정 톡(Talk)’은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거나 생활 불편을 야기하는 요소들에 대해 선제적 대응으로 민원 발생을 사전 예방하기 위한 시책이다.


생활환경 관련 부서 12개 부서장과 17개 읍면동장 그리고 읍·면·동별로 생활환경 개선에 관심이 많은 시민 31명 등 60명이 단체톡 방을 통해 활동을 하고 있다.


읍·면·동장이나 참여 시민이 일상 생활속에서,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 요인을 발견하거나 생활에 불편을 야기하여 개선이 필요한 민원을 사진과 함께 톡방에 올리면, 시청 해당 부서에서 최대한 민원을 해결하고 사진과 함께 조치 결과를 톡방에 올리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는 민원 제기와 해결이 실시간 소통을 통해 신속하게 이루어짐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현장행정 톡(Talk)’운영에 있어 점차 시민들의 참여를 늘려 갈 예정이며 현장에서 문제와 답을 찾는 현장 행정의 추진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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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