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충주시 콜센터(043-120), 충주톡에서 확인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보건복지부 응급의료정보제공)을 통해서도 실시간 확인 가능
충주시가 추석 연휴(9.14.~18.) 동안 진료 공백을 방지하고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응급진료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휴 기간 중 응급진료 운영에는 병의원 94곳, 약국 50곳, 보건소 및 보건진료소 15곳 등 총 159곳이 참여한다.
관내 응급의료기관인 충청북도 충주의료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며, 충주미래병원이 연휴 기간 동안 응급환자를 위해 24시간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충주별산부인과의원(호암동/855-3582)은 24시간 응급분만이 가능하다.
시는 추석 연휴 동안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충주시 보건소에서 일반 진료를 실시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보건진료소는 추석 연휴 기간인 5일 동안 권역별로 1일 3개소씩 비상 진료에 동참할 예정이다.
시는 추석 연휴 동안 상황근무자를 구성하여 의료 기관 운영 상황과 문 여는 병의원·약국 현황을 점검하고, 연휴 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종합상황실은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의 근무자는 재택근무로 전환해 응급 상황에 24시간 대처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 동안 운영하는 병의원 및 약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충주시 콜센터(043-120), 충주톡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보건복지부 응급의료정보제공)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동안 운영하는 병의원 및 약국은 운영시간이 일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시길 바란다”며, “추석 연휴 동안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의료파업 장기화로 인해 응급실 과밀화를 방지하고자 경증·비응급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을 이용해 주시기를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보건소(☏850-342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이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