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에듀페스타’, 2025학년도 대입진로진학 박람회 성료

주요대학 초청 대입정보 제공 및 학생 맞춤형 상담지원을 통해 학생, 학부모 만족도 높아

제천 에듀페스타

‘제천 에듀페스타’ 2025학년도 대입진로진학 박람회가 지난 18일 세명대학교 세명체육관에서 개최돼 관내 학생 학부모 1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는 제천 및 인근지역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신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 제천지역 교육력을 강화하고자 제천시청, 제천교육지원청,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제천단양진학연구회가 협력하여 주최, 운영했다.

참가 대학은 가천대, 국민대, 중앙대, 한국외국어대를 비롯한 주요 국공립대학 등 43개로 인기 대학을 초청해 대입 상담 부스를 운영하였고, 중·고등학생 대상 진학전문가 30명과의 1:1 맞춤형 진로진학상담부스 그리고 항공승무원 1일 체험, 한방 레모네이드 맛보기 등 세명대학교, 대원대학교의 12개 인기학과 체험 부스를 함께 운영했다.

제천교육지원청 강성권 교육장은 개회사로“우리 지역의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님들이 많이 참석하여,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주도학습력과 진로설계역량이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지중현 이사장은 “이 박람회를 통해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대학 입시와 진로를 정하는데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날 오후 격려 방문을 통해 행사부스를 둘러보며 “이 자리에 오신 모든 학생들이 본인이 희망하는 진로를 알차게 개척하는 뜻깊은 자리로 만들기 바라고, 앞으로 꿈꾸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 건강하게 잘 이루어지길 기원한다.”며, 각 부스마다 본인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며 상담 중인 학생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전국의 다양한 대학들이 참여한 가운데 상담 각 부스마다 대기자가 끊이지 않는 등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