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경찰서 으뜸협력 단체에 신백.남현자율방범대 선정!!

-이상동기 범죄예방 순찰과 청소년 선도 및 보호 유공

제천 경찰서(서장 임경호)에서 23.9.5.(화) 09:00 2층 회의실에서 2/4분기 으뜸 협력 단체에 신백. 남현 자율방범대를 선정하여 인증패와 우수 자율방범대원들에게 포상을 실시했다.

제천 경찰서는, 올해 협력치안 활성화를 위해 "우리 동네 으뜸 협력 단체"를 선정하여 포상을 실시하고 있는데 협력 단체의 운영성과에 따라 포상으로 사기진작 및 치안 파트너을쉽 고취하고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통하여 지역의 치안 안정을 도모하고자 실시하는 시책으로 분기별 지구대장. 파출소장의 추천을 받아 단체 선정하여 인증패를 전달하였다.



제천지역에는 7개 지. 파소 속으로 20개 자율방범대에 440명이 민생치안 확보를 위해 범죄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3.4.27.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경찰 인력 부족해 소 및 협업으로 청소년 선도 및 여성안심귀가 서비스 제공, 범인 검거, 주취자 귀가 조치, 실종자. 수색활동을 하고 있으며 우수 방범대원을 선정하여 인증 배지를 제작하여 제복에 부착함으로 자긍심 고취와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

또한, 자율방범대 조직 신고가 완료되는 9월 중순경 자율방범대 발대식을 개최하고 자긍심 고취를 위해 참수리를 배경으로 사진촬영하여 신용카드형 신분증을 제작. 보급하고 협력치안에 필요한 장비와 무전기를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이상동기 범죄가. 공원 및 둘레길 등 시민들이 이용하는 장소에서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자율방범대와 지역 내 공원, 생태숲, 둘레길에 대하여 집중 순찰을 통한 "특별치안활동"을 전개하였다.


제천경찰은 예기치 못한 재난. 안전사고가 무차별적으로 발생하고 이상동기 범죄로 인한 시민 불안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하여 각 지대 자율 방범대와 공동체 치안 활성화로 "치안이 안정된 제천"을 건설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이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