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시범사업 「다(多)가치 보육 참여 어린이집」,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보육아동과 다가치보육 보건복지부장관수상

강원 원주시는 ‘다(多)가치 보육 어린이집 협력사업’에 참여한 국공립거점형*과 민간형* 등 2개 그룹 10개 어린이집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국공립거점형 : 금강어린이집, 푸른숨키즈어린이집, 한신H어린이집, 솔파크어린이집,
스위티어린이집(5개소)
* 민간형: 무실H어린이집, 엘가키즈어린이집, 라이겐차일드어린이집, 은하수어린이집,
푸른숨나무어린이집(5개소)

‘다(多)가치 보육 어린이집 협력사업’은 소규모 어린이집 4~5개를 묶어 그룹별로 원아를 모집하고 교재와 교구를 공유하며 교사들을 공동 교육하는 협력모델이다.

저출산 시대 지속가능한 어린이집 운영모델을 제시하고자 보건복지부, 한국보육진흥원,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개발해 추진됐다.

원주시에서는 강원도육아지원센터와 협력해 국공립거점형과 민간형 등 2개 그룹 10개 어린이집이 참여해 다양한 사업을 펼친 결과 보건복지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어린이집 내 보육 과정 다양화, ▲지역사회 기관 및 주민참여 확대를 통한 신뢰성 제고, ▲부모의 어린이집 이용 만족도 제고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원주시어린이집연합회(033-762-875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