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스트레스 없는 직장생활을 위한 직원 심리지원 확대

- 직원들의 안정된 직장생활 지원을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 확대 운영

▲원주시청 전경

강원 원주시가 민원 및 격무로 인한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안정된직장생활 지원을 위해 대책 마련에 나섰다.

지난 8일부터 원강수 시장은 각 부서를 직접 방문해 현업 및 연이은 재난으로 인해 각종 현장에서 고생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이어, 청사 곳곳을 직접 돌며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방안도 검토했다.

원 시장은 어려운 여건이지만 원주시의 행복한 변화를 이끌어가는 실질적인 일꾼으로서 직원들의 건강관리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현재 원주시에서는 ▲개인 심리상담 실시 ▲체험 및 휴식 프로그램 운영 ▲심리지수 자가진단(스트레스 수준 검사, 스트레스 요인 검사 등) 온라인 프로그램 제공 ▲힐링교육 실시 등 직원들의 심리 정서 안정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원주시는 앞으로 ▲직원 심리상담 확대 운영, ▲전 직원 심리검사, ▲마음건강 프로그램 등 직원들의 심리·정서 안정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 밖에도, ▲격무 업무 순환보직, ▲직급별 맞춤형 교육 등 추가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한 분야별 대책도 수립 중이다.


원주시 관계자는 “최근 인구 증가 등에 따른 업무 및 민원 수요 증가로 직원들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며, “직원들의 고충 해소를 위해 더욱 세밀하고 지속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