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매극복의 날 기념 워크온 연계 걷기 챌린지 및 체험한마당 개최
충북 충주시는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치매친화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해 충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치매극복 기원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는 이번 챌린지에서 19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2주간 7만보 걷기 미션을 진행해 미션성공자 7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충주시공식커뮤니티 ‘우리 함께 걸어요 동네한바퀴’ 가입 및 공지사항에 게시된 챌린지를 확인하고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또한 시는 오는 23일 오후 5시부터 호암지 생태공원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는 홍보 및 캠페인을 실시한다.
캠페인에서는 치매환자쉼터 이용자 작품 전시, 치매생활기능보조장비 체험, 치매바로알기 OX퀴즈 등 체험한마당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치매와 다같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 및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치매안심센터는 지역 내 치매 환자 등을 대상으로 치매 악화방지 및 가족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기억키움학교, 치매 인지 저하자를 위한 인지 강화교실 운영 등 다양한 치매관련 프로그램과 치매 조기 발견을 위한 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응석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