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워크온’활용 금연·절주 챌린지 성료

-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워크온 연계 금연·절주 챌린지 및 공모

▲ 금연절주 챌린지 성료

충주시는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해 충주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금연·절주 챌린지’가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시민 건강생활 실천 습관 형성을 위해 실시한 이번 챌린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와 연계해개최됐으며, ‘10만 보 걷기 + 금연 퀴즈(설문지) 참여’와 ‘금연·절주 표어 공모전’ 등이 함께 진행됐다.

10만 보 걷기 + 금연 퀴즈 미션은 854명이 참여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미션 성공자 591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됐다.

또한 금연·절주 응원 메시지 및 표어 공모전에는 67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 5명, 우수 15명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작에는 충주사랑상품권 3만 원이 제공되며, 우수작은 여행용 파우치가 상품으로 제공된다.

최우수로 선정된 작품은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 현수막으로 제작돼 충주시 주요 장소에 게시될 예정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금연·절주 챌린지 및 공모전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현수막 게시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세계 금연의 날을 알리고, 금연 환경 조성 및 금연·절주 분위기 확산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건강 도시에 한 걸음 다가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