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최 준비 박차

- 한방바이오·천연물 특화산업도시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

▲ 지난 2021한방바이오박람회 현장 모습


충북 제천시가 한방바이오·천연물 특화산업도시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경제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개최하는 '2022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슬로건과 포스터 및 아이디어 우수작을 확정했다.

3일 제천시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다양하고 창의적인 콘텐츠 발굴을 위해 슬로건 및 포스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문화예술계, 대학교 교수, 관련 업종 대표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고 밝혔다.

확정 슬로건은 '다함께 한방, 신나는 제천'이며, 선정된 포스터와 아이디어 작품은 수정·보완해 박람회장 및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한편, 2022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오는 2022년 10월 6일~10월 11일 6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 및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어 한방천연물산업 학술교류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활용과 지역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유도 및 산업경쟁력 확충 기회를 제공하고자 산업전시·판매, 교역, 학술, 체험·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또 사전홍보(미니박람회-가제 ‘리틀 한방포레스트’)로 6월 중 한방엑스포공원 내 색깔정원에서 공연, 체험, 이벤트, 포토존, 먹거리, 프리마켓을 운영할 계획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 제천 한방바이오 및 천연물산업 가치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박람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