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6일간의 행사 마무리

- 이번 박람회로 침체된 지역 분위기 환기시키는 역할로서 호평
-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에 휴식과 힐링의 기운을 전하며 내년 기약

▲ 2021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장 모습


JD News 유소진 기자 = ‘누리는 한방, 더하는 과학, 나누는 인류’를 슬로건을 걸고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충북 제천시의 2021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가 11월 1일을 끝으로 6일간의 행사를 마무리 했다.

2일 제천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이렇다 할 지역 축제가 열리지 못하는 상황에서 2년 만에 개최돼 침체된 지역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역할을 한 행사로 평가 받았다고 밝혔다.

예년에 비해 행사규모가 대폭 축소됐으나 ‘안전한 박람회’를 위한 제천시와 주관기관의 방역대책으로 위드 코로나를 대비한 지역 축제의 새로운 롤 모델을 제시했다.

우선,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온라인 플랫폼을 도입한 비대면 행사를 병행 추진하면서, 박람회장을 백신접종완료자(PCR검사음성확인자 포함)만 출입가능한 주행사장과 누구나 출입 가능한 힐링체험장으로 이원화 했다.

또 백신 미접종 관람객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힐링체험장 내 색깔정원과, 다양한 포토존, 각종 이벤트 행사와 더불어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쇼, 비누방울쇼 공연 등도 진행하여 관람객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했다.

아울러, 홍지윤, 은가은, 강혜연의 미스트롯2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8090콘서트, 힐링콘서트, 뮤지컬 갈라쇼와 함께 코로나로 공연 기회가 사라졌던 지역예술단체 무대까지 이어지면서 관람객들은 물론 공연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어 박람회 기간 동안 쾌청한 날씨까지 지속되면서 행사장내 조성된 꽃과 자작나무 숲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시민들도 많았다.


또 색깔정원 내 다양한 포토존과 산책로를 따라 조성된 쉼터는 박람회장을 찾는 시민들이 휴식하고 힐링 할 수 있는 곳으로 가장 호응이 높았다.

특히, 박람회장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나면서 우수 한방 제품, 지역 농특산물, 약령시 등 판매부스에도 오랜만에 활기를 띄면서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2021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의 성공을 위해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고,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초석이 되는 행사로써 그 의미가 깊었다”며 “단계적 일상회복을 통해 침체된 지역상권을 되살리는데 제천시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