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의림지 역사박물관, 2021년 기획전시 ‘신륵사 극락전’ 개최

- 오는 13일부터 '신륵사'의 극락전 벽화 조명 위한 기획전시 개최
- 역사문화강좌프로그램 진행, 11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 '월악에 펼쳐진 극락정토, 신륵사 극락전' 기획전시 포스터


JD News 유소진 기자 = 충북 제천시 의림지 역사박물관은 가을을 맞이하여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문화향유 기회 증대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2021년 기획전시 ‘월악에 펼쳐진 극락정토, 신륵사 극락전’을 개최한다.

12일 제천시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월악산 기슭에 위치한 ‘신륵사’의 극락전 벽화를 조명하고자 기획됐다고 밝혔다.


신륵사는 삼층석탑(보물 제1296호), 극락전 벽화(충청북도 유형문화재 제301호)가 있는 곳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벽화가 유명하다.


전시는 18·19세기의 트렌드가 제천으로 어떻게 들어왔는지, 그리고 유입된 트렌드가 신륵사 극락전 벽화에서 어떻게 표현되었는지를 보여주며, 극락으로 가는 방법을 담은 실감형 영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이번 기획전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역사문화강좌와 연계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 역사문화강좌는 11월 4일부터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연계체험프로그램은 블록으로 용선을 만드는 ‘용선 내려온다’와 기획전시 해설과 함께 소원등을 만드는 ‘신륵사와 만나는 법’ 2종이 준비되어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와 프로그램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의림지 역사박물관(043-641-6567)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