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노사민정협의회, 고용노동부 2021년 공모사업 2개 선정

- 협의회의 노사민정 활동 및 SNS활동 강화 등 홍보 방안이 높은 평가 받아...
- 사업 통해 지역 실정과 특성에 맞는 현안의제에 활발한 논의...해결 방안 모색

▲ 제천시 노사민정협의회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공모사업 선정' 참석한 모습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지역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사업’ 에 2개의 사업이 공모에 선정돼 국비 15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지역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노사민정협의회의 원활한 운영과 지역 노사민정 간 협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노사협력 국정 시책이다. 


본 사업은 노사민정 간 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의 원활한 운영과 노사민정 활동, SNS활동 강화 및 홈페이지 개설 등 협의회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 방안이 높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시는 ‘분과협의회 구성·운영 등 협의회 활성화’와 ‘노사민정 홍보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실정과 특성에 맞는 현안의제에 대해 활발한 논의로 노동 현안의 합리적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노사민정협의회 홍보를 통해 노사민정협의회 인지도, 위상 강화 및 사회적 대화기구로서의 역할을 확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