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행복결혼공제사업 서둘러 신청하세요'

- 제천시 행복결혼공제사업 19명 접수, 잔여 모집인원 10명 밖에 남지않아

▲ 제천시, '행복결혼공제사업' 포스터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는 지난 1월부터 진행 중인 미혼 청년근로자 및 농업인을 대상으로 결혼자금을 만들어주는 ‘행복결혼공제사업’이 실시한지 4개월 만에 과반수이상의 신청이 들어오는 등 미혼 청년들의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제천시에 따르면, 올해 29명의 모집 계획에 현재 19명이 접수하여 잔여 모집인원은 10명밖에 남지 않았다고 전했다.


본 사업은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되므로 관심 있는 청년들은 서둘러 신청서를 제출해야한다.

행복결혼공제사업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미혼 청년 근로자 및 청년 농업인이 매월 일정액을 5년간 적립하면 국가, 도·시군, 기업에서 매칭적립하여 기간 내 본인 결혼 및 근속 시 만기 후 목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실예로 근로자가 매월 30만원씩 적립하면 국가, 지자체, 기업에서 50만원을 매칭 적립하여, 5년 기간 중 본인 결혼 및 근속요건 충족 시 4,800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농업인이 매월 30만원씩 적립하면 지자체에서 30만원을 매칭 적립하여, 본인 결혼 요건 충족 시 3,600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결혼공제사업에 가입한 청년 농업인 중 지원기간 내 결혼한 자는 100만원의 농업인 결혼 축하금을 받을 수 있다.

신청접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또는 기획예산과 인구정책팀(043-641-50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