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절 에는 안전을 선물하세요


JD News 유소진 기자 = 단양 소방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주택용 소방 시설 설치 촉진 및 자율 설치 환경 조성 등 적시성 있는 홍보 시책 추진을 위하여 2월 1일부터 '주택용 소방 시설 온라인 선물하기’를 캐치플레이즈로 정하고 적극 홍보 및 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홍보 및 교육은 주택 화재 예방과 인명피해 저감을 위해 지역 주민과 귀성객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 시설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자율 설치토록 유도하고, 이 기간 중 널리 계도를 통하여 주택용 소방 시설 자율 설치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을 크게 얻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하여 소방서에서는 ▶공동주택 관계자에 대한 소방 안전 교육 ▶언론 및 방송 매체에 관련 보도자료 및 기고문 송부 ▶주택용 소방 시설 전단지 배부 ▶대형전광판, 대중교통 내 홍보 영상 방영 ▶다중이용지역·장소에 랩핑, 배너, 트릭아트 를 통한 홍보 ▶관내 공장 등과 MOU 체결하여 취약 계층에 대한 주택용 소방 시설 무상 보급 ▶소방캐릭터 영웅이 실물 모형을 제작하여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홍보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

주택용 소방 시설이란 가정용 소화기(3.3kg)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하며 소화기는 세대별, 층별 1개 이상, 단독경보형 지기는 침실, 거실, 주방 등 구획된 실마다 1개 이상 천장에 부착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설명절 에는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가족에 안전과 행복을 지킬 수 있도록 주택용 소방 시설 설치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