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토중학교, 2020. 법질서 준법 우수학교 선정

-지역사회의 청소년 선도 보호 및 범죄예방 노력의 결과 -



JD News 이용희 기자 = 내토중학교는 청주지방검찰청제천지청(지청장 나욱진)과 법무부법사랑위원 제천·단양지역연합회(회장 오만식)에서 공동으로 주관한「2020년도 법질서 준법 우수학교」에 선정되어 증서와 인증패, 상금을 수상하였다.


이 상은 안전하고 밝은 사회 분위기 조성 및 국민의 준법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 개최된 2020. 범죄예방 한마음 대회에서 2020년 한 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주는 상이라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내토중학교에서는 매년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활동을 전개해 왔는데, 어울림 프로그램, 사제동행 스포츠활동, 하이파이브데이 등이 대표적인 것이다.


또한 학생자치실 구축, 학교장과 학생회장단의 간담회 개최, 상담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만든 또래상담동아리 등 학생자치 활성화를 통한 학교폭력예방 및 또래 주도의 청소년 선도 보호 활동에 앞장서 왔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추어 카카오TV를 통한 실시간 인성교육 및 범죄예방교육, 코로나19 방역 활동과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연계한 인성교육 및 범죄 예방 교육을 병행해 왔다.


내토중학교 정진 교장은‘이 상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노력해서 받은 상이어서 더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하였으며, 학생회장 박소민 학생은‘코로나19 때문에 등교 수업, 원격 수업 등 학교 생활이 힘들었지만,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서 받은 것이기에 더 값질 뿐 아니라. 학생회장으로서의 보람도 느낄 수 있었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철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