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활성화 및 특화사업 추진 방안 논의와 2025년 제천시협의체-읍면동협의체 공동 교육사업 공유
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일 오후 2시부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읍면동협의체의 운영을 활성화하고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과 배분사업팀에서 연합모금사업의 운영 방식과 배분 절차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조금의 사용 방안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협의체의 재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실무적인 내용이 전달되었다.
교육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읍면동협의체의 특화사업 추진 및 연합모금 운영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우선 ‘특화사업’의 연간계획서 제출 절차와 기한을 안내받았으며, 2024년 제천시 읍면동 연합모금 기금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읍면동협의체에서 추진 중인 특화사업 계획서 제출 현황을 점검하고, 2025년 제천시협의체-읍면동협의체 공동 교육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특히, 올해 개최 예정인 ‘읍면동협의체 한마음단합대회’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읍면동협의체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자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이남영 사무국장은 “읍면동협의체가 지역사회 복지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 만큼, 담당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과 간담회를 통해 협의체의 운영이 더욱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제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협의체 간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역 내 복지 체계를 더욱 탄탄하게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