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17일, 용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의견 청취"
제천시 하소동 하소주공1단지아파트 재건축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재건축 정비계획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주민설명회가 오는 2025년 1월 17일 오후 3시 용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하소주공1단지아파트가 2022년 9월 정밀안전진단을 통해 재건축 판정을 받은 이후 본격적인 정비계획 수립 절차에 돌입하면서 마련된 자리이다.
설명회에서는 정비구역 지정과 정비계획(안)의 주요 내용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사업 추진의 방향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재건축 추진 경과와 정비계획안의 핵심 사항을 포함한다.
또한 향후 추진위원회 구성, 조합 설립, 사업 시행 인가 등 절차와 관련된 설명도 진행된다.
주민들은 재건축 사업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설명회는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재건축 사업의 투명성을 높이고,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재건축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에 힘을 보태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소주공1단지아파트 재건축은 제천시의 노후 공동주택 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시도로, 주민들의 참여와 협조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할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제천시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을 목표로 재건축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