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급대원의 건강한 마음이 강원도의 안전을 지킵니다”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지난 19일, 신규 구급대원들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힐링 교육을 더앤리조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구급 현장에서 대원들이 겪는 고강도 스트레스와 감정 소진을 예방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된 눈높이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는 근무 경력 3년 이하의 신규 구급대원 40명이 참여했다.
교육을 진행한 아로마테라피 전문가 배윤주 IU교육연구소 대표는 대원들에게 향기를 활용한 스트레스 관리와 감정 회복 방법을 소개하며, 실질적인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교육생들은 자신만의 디퓨저를 제작하며 감정적 안정을 찾는 방법을 배웠고, 강의 후 동료들과 함께 현장에서 겪는 고충과 비전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향기로 마음이 따뜻해졌고, 직접 만든 디퓨저가 현장에서도 유용할 것 같다”며 교육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구급대원들의 심리적 안정이 개인의 복지를 넘어 지역사회의 안전과 직결된다고 판단, 이번 교육을 통해 대원들의 정서적 회복과 업무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본부 관계자는 “구급대원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현장에 나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대원들의 안정된 심신이 곧 강원도의 안전을 지키는 기반”이라고 말했다.
이번 강의를 진행한 배윤주 강사는 IU교육연구소 대표로, 2024 K-Brand Awards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한 교육 전문가다.
중앙소방학교 교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강사,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교수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서 활동하며, 리더십, 감정 소진 예방, 아로마테라피, 컬러테라피, 감정 코칭 등 다방면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현대 사회에 필요한 디지털 융합 교육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AI를 활용한 스마트워크,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스킬 강의 등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이고 감성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