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원스톱 민원 상담으로 민원인 불편 해소

고충·복합민원 상담 예약제 운영!

 홍보 포스터

충북 단양군이 민원인이 편한 도시로 탈바꿈한다.

군에서는 고충·복합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고충·복합민원 상담 예약제’를 이달부터 시행한다.

상담 예약제는 2개 이상 부서가 관련된 고충민원과 복합민원이 대상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군청 민원과로 방문하거나 전화(043-420-2452) 신청하면 된다.

상담 예약이 접수되면 민원과에서는 민원인이 희망하는 날짜와 시간에 관련 부서 업무 담당자와의 미팅을 잡아 민원인이 원스톱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다.

이로써 민원인이 복합민원 신청을 위해 군청을 방문해 관련 부서를 이리저리 찾아다니는 모습이 사라질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상담 예약제로 관련 부서 담당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민원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해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민원인께서 원하는 사항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은 2023년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동 추진한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 결과 ‘다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는 2022년과 2021년 평가 결과 ‘라 등급’보다 한 단계 상향된 것으로 평가 부문별로 살펴보면 민원 행정 전략 및 체계 등 5개 분야 모두 전년도 보다 높은 성적을 거두는 쾌거를 거뒀다.

군은 작년도 평가 결과에 따라 미흡한 사항은 적극 보완하고 개선 사항을 마련해 올해는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결과가 한 단계 더 상향되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