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서비스 만족도 2021년(28.9%) 대비, 49.4%로 큰 폭 향상
제천시 사회조사는 제천시민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의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조사하여 정책 개발 및 연구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평가로,
이중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제천시에서 거주하는 1,200 표본 가구 중 2022년 5월부터 2023년 5월까지 민원 서비스를 이용한 1,107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세부 조사 항목은 ▲민원 만족도 ▲만족 사유 ▲불만족 사유 3개 항목이며 이중 만족 사유로는 직원 친절이 56.5%, 불만족 사유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민원절차가 36.2%를 나타냈다.
김창규 시장은 “친절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민선 8기 공약으로 내세울 만큼,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왔다”라며, “앞으로도 친절하고 간소화된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기초로 인·허가 등 복합민원에 대해 민원인이 쉽게 접근하고, 민원 처리 속도를 높여 제천시만의 차별화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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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