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테나, 데뷔 싱글 ‘Miracle’ 발매 동시에 음원차트 1위 등극...“본격적 활동 신호탄”


’팬텀싱어4’ 준우승팀 크로스오버 그룹 포르테나(Forténa)가 발매와 동시에 온라인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포르테나의 첫 번째 싱글 ‘Miracle(우리라는 기적)’이 지난 22일 오후 6시 발매됐다. 발매 당일 포르테나는 벅스차트 1위에 등극하는 저력을 선보였다.


클래식 차트는 물론, 대중 음악 차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크로스오버 그룹으로서의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신호탄을 던졌다.


포르테나의 첫 번째 싱글 ‘Miracle’은 어렵고 힘들 때 힘이 될 수 있는 희망인 가삿말과 포르테나의 웅장한 보이스, 4인의 환상적인 화음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이번 싱글에는 그룹 어반자카파의 멤버 권순일과 작곡가 James Son이 곡 작업에 참여, 기적처럼 한 팀이 된 포르테나를 떠올리며 오직 포르테나만을 위해 작업한 곡이다.


발매 후 곡을 들은 리스너들은 “아름다운 가사와 포르테나의 보이스가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는 곡이다”라고 호평했다.


이동규, 오스틴 킴, 서영택, 김성현으로 구성된 그룹 포르테나(Forténa)는 ‘팬텀싱어4’에서 테너 4인의 인상적인 만남과 압도적인 실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최종 준우승을 거머쥐며 데뷔했다.


포르테나는 ‘팬텀싱어4’ 전국투어 콘서트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긍정적인 음원 성적과 함께 첫 번째 싱글을 발매한 포르테나가 어떤 음악적 활동을 펼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포르테나는 지난 22일 첫 번째 싱글 ‘Miracle(우리라는 기적)’을 발매했으며,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자료제공-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