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도담삼봉 유원지 내 단양관광공사 회의실에서 단양군 관광정책 추진 실무회의를 진행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날 실무회의는 군 관광과장을 비롯해 공사 본부장, 군관광협의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단양군 관광정책 추진 실무회의는 관내 관광 조직간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코로나19 시국에 관광 침체를 타개하고자 군과 공사, 협의회가 의견을 모아 2022년 조직됐다.
이번 실무회의는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제17회 단양마늘축제의 성공개최에 초점이 맞춰졌다.
먼저 군은 철도마케팅 사업을 통해 축제 기간 500여 명의 철도관광객을 모객하며, 주요 관광자원 홍보, 디지털관광주민증 추가 발급을 위한 관광홍보부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단양관광공사는 단양마늘축제 맞아 행사장에서 마늘을 구매한 이가 공사 운영 시설을 방문할 경우 단양사랑상품권과 시설지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대상 시설은 만천하스카이워크(1접당 1명 무료입장), 소백산·소선암자연휴양림(1객실 당 단양사랑상품권 5,000원 1장), 다리안·천동·소선암·대강 캠핑장(1사이트 당 단양사랑상품권 3,000원 1장)이다.
군 관광협의회는 단양군 시티투어 프로그램에 행사 기간 단양마늘축제장을 코스로 지정운영해 최일선에서 축제 흥행을 견인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관광 1번지 단양군의 관광슬로건 공모, 단양 마케팅 공모전 등 시책 홍보를 위해 회의체는 다방면으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정웅 군 관광과장은 “이번 회의는 본격적인 관광 성수기를 앞두고 철저한 관광수용태세 점검 등을 통한 관광 만족도 향상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관광조직과 상호 협력을 통해 관광 흥행을 견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구소멸 위기를 타개하는 방안으로 11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디지털관광주민증 사업에서 단양군은 지난 6일까지 시행 1개월 만에 6,090명의 디지털 군민을 확보하며,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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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