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유니버설 디자인 적용된 컬러뱅크 선보여

사용자 편의 향상 위해 먼셀값, 색인코드, 베이스 표기 등 정보 추가QR코드 스캔으로 컬러트렌드 및 배색 정보 지원1995년 컬러뱅크 첫 발간 이후 여섯 번째 버전 ‘컬러뱅크 Vol.06’ 제작

KCC가 최근 대한민국의 문화, 산업, 건축환경 등 사회 전반에서 선호되는 컬러 트렌드를 반영한 ‘KCC 컬러뱅크(Color Bank) Vol.06’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컬러뱅크 Vol.06는 총 1249종의 풍부한 컬러 스펙트럼으로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일반 소비자와 대리점이 원하는 컬러를 찾기 쉽게 구성했으며, 안전배색을 강조하는 컬러 유니버설디자인(CUD: Color Universal Desig)을 적용해 안전까지 고려하는 디자인 색채를 강조했다.

1995년 이후 올해로 여섯 번째 제작인 컬러뱅크 Vol.06은 HUE(색상)&TONE(색조)에 기초한 아홉 가지의 체계화된 그룹으로 분류해 효율적인 색상 정보를 지원한다. 사용자 편의 향상을 위해 참조용 먼셀값과 색인코드, 베이스 표기 등 정보를 추가했고, 아홉 가지의 컬러군에 대한 트렌드 정보와 컬러 배색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QR 코드 스캔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KCC 컬러뱅크 Vol.6는 최근 공공 공간 실내디자인에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고 있는 안전 사인을 모든 사람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고안된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 안전 배색이 눈에 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최근 3년 내 준공한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안전사인 배색 현황을 분석하고, 다양한 색각을 가진 사람들을 설문해 CUD 안전 배색을 고안했다.

KCC는 2023년 1월부로 KCC 컬러뱅크 Vol.06을 전국의 KCC 영업소 및 페인트 대리점에 순차적으로 배포해 영업 일선에 본격 투입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