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국산1호 백신‘스카이코비원’접종 시작

-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 대상, 4주 간격 1·2차 기초접종
- 13일부터 관내 위탁의료기관 8개소에서 본격 접종

▲ 원주시청 전경

강원 원주시는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9월 5일부터 국산 1호 코로나 백신인 ‘스카이코비원’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카이코비원’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 B형간염 등과 같은 다양한 백신 제조에 활용되는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만들어져, 신 기술인 mRNA방식 백신보다 안전성이 입증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1·2차 기초접종만 진행하며, 4주 간격으로 총 2회 접종하게 된다.

원주시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당일 접종을 시작했고, 오는 13일부터는 관내 위탁의료기관 8개소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본격적인 접종이 진행된다.

스카이코비원 접종이 가능한 관내 위탁의료기관으로는 ▲늘푸른의원 ▲원의원 ▲원주연세의원 ▲성지병원 ▲세인트병원 ▲지정내과의원 ▲한빛소아청소년과의원 ▲한빛이비인후과의원 등이 있다.

사전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ncvr.kdca.go.kr), 질병관리청 콜센터(국번없이 1339), 원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콜센터(033-737-2075)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잔여백신 당일 접종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에서 가능하며,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 예비명단 등록을 통해서도 할 수 있다.


김진희 원주시보건소장은“스카이코비원 백신은 유전자 재조합방식으로 제조돼 안전성이 입증된 만큼, mRNA 백신의 이상 반응 우려로 그동안 백신 접종을 꺼린 분들이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원주시보건소 의료지원과(033-737-394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