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청년 주택자금 이자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 지역내 거주 중인 만 19세이상 만 39세이하 청년
- 주택구입 자금대출은 1주택 소유자, 전세대출은 무주택자여야...


충북 제천시가 청년들의 안정적인 주거 환경 지원을 위해 9월 5일부터 30일까지 청년 주택자금 이자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주택구입자금 또는 전세보증금 대출받은 지역내 거주 중인 만 19세이상 만 39세이하 청년으로, 주택자금 대출잔액(최대 1억 원)의 3% 이내의 이자(최대 300만 원)를 지원한다.

세부요건으로는, 주택구입 자금대출은 1주택 소유자이며, 전세대출은 무주택자이어야 한다.

여기에 공통적으로 ▲주거전용면적 85㎡(읍·면지역 100㎡) 이하 ▲타 금융권 주택 구입자금 및 전세자금 대출 1억 원 이하 ▲<미혼> 연소득 6,000만 원 이하, <기혼> 부부합산 연소득 1억 원 이하 등 조건을 만족할 경우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예산 범위 내에서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된다.


또한, 공공임대 거주자, 기초주거급여 대상자, 가족과 임차계약을 체결한 자, 기타 유사사업 지원대상자, 일반대출 및 신용대출자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천시는 금번 사업과 더불어 출산장려 시책으로 추진 중인 '3쾌한 주택자금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청년들의 주거비용을 지원, 내 집 마련 부담을 낮춰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기획예산과 인구정책팀(043-641-50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