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립중앙도서관, 7월 시민참여형 원주 북(Book)토피아 행사

- 7월 16일 오후 1시, 원주문화원
- 중고북 마켓, 북체험행사, 작가 강연, 음악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7월 북토피아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7월 16일 오후 1시 원주문화원에서 「7월 원주 북(Book)토피아」를 운영한다.

북토피아는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중 프로그램의 하나다.

독서대전 본행사(9.23.~9.25.)에 앞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6월 25일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호응을 얻어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7월 북토피아 행사는 ▲ 시민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책과 장난감 등을 자유롭게 사고 파는 <시민 1일 북마켓>, ▲ 5개 종류의 다양한 <북 체험 행사>, ▲ 어린이 공연 <버블버블 쇼>, ▲‘원주 산하에 인문학을 수놓다’ 출간 기념 <홍인희 작가 강연>, ▲ 이진숙 강사의 <우리아이 영어 독서법> 강연, ▲ 임윤지당 창작 음악극 <임의 가> 낭송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원주문화원 1층 공연장과 전시실, 로비에서 진행되며, 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단 <북체험 행사>는 행사 당일 현장 접수한다.

한편, 원주 북토피아 행사는 8월까지 매월 1회(토요일) 시민들과 함께 운영하며 대한민국 독서대전 본행사 중에도 개최된다.


도서관 관계자는“6월에 이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공연, 강연을 준비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원주시립중앙도서관 독서대전TF팀(☎033-737-3817)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