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호국보훈의 달 기념 스탬프 챌린지 진행

- 운영기간 6월 22일~30일까지
- 스탬프는 월남참전 기념탑, 충혼탑 등 지역내 10곳 현충시설


충북 제천시보건소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워크온’을 통해 제천시 현충시설을 찾아 걷는 챌린지(걷기도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2일부터 시작해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운영기간 동안 ▲누적 걸음 수 7만 5천보 달성 ▲ 현충시설 스탬프 10개 중 3개 이상 획득이라는 목표로 진행된다.

챌린지 참여는 ‘워크온’앱 설치 후 ‘제천 어디까지 걸어봤니?’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탭에서 해당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참여하면 된다.

걸음수는 워크온 어플을 통해 자동 측정되며, 스탬프는 모산동에 위치한 월남참전 기념탑, 충혼탑 등 지역내 10곳의 현충시설에서 ‘제천 어디까지 걸어봤니’ 커뮤니티의 챌린지에 접속하면 자동발급된다.

도전 시작 전 ▲스마트폰의 위치정보 켜기 ▲배터리 60%이상 확보 ▲데이터 켜기 ▲워크온 최신버전 업데이트 확인 등의 사항을 확인해야하며, 도전에 모두 성공한 시민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제천화폐(5천원)를 지급한다.

제천시보건소는 신체활동을 증진하고 일상 속 걷기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지난해부터 걷기 챌린지 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4,644명이 가입해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 2월부터 현재까지 5개의 챌린지를 운영 중으로 5,998명이 참여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의병도시 제천에 숨어있는 현충시설들을 알아가고, 걷기도 하며 활력 넘치는 기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업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043-641-30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