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정아, ‘클리닝 업’ 통해 미화원 어용미 역으로 귀환한 ‘안방 퀸’


‘연기 퀸‘ 염정아가 돌아왔다. 염정아는 지난 4일 첫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에서 두 딸을 홀로 키우고 있는 베스티즈 투자 증권의 미화원 어용미 역을 맡았다.

‘클리닝 업‘ 첫 회에서는 두 딸의 생계를 책임지기 위해 미화원부터 편의점 아르바이트, 가사 도우미까지 다양한 직업을 소화하고 있는 용미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용미는 이른바 ‘N잡‘을 소화하며 억척같은 삶을 살고 있었지만 빚쟁이에게 시달리고, 설상가상으로 이혼한 전 남편이 양육비를 주지 않는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삶에 놓이게 됐다.

그런 용미의 앞에 우연히 ‘내부자 거래‘의 유혹이 다가온 것, 용미는 베스티즈 투자 증권에서 청소를 하던 중 태경(송재희 분)의 통화 내용을 듣고 ‘내부자 거래‘의 존재를 알게 돼 이를 이용할 방법을 떠올리게 됐다.

용미는 동료 인경(전소민 분)에게 함께 할 것을 권유했고, 걱정하는 인경을 계속해 설득했다.


결국 용미와 인경은 태경의 방 안에 몰래 도청기를 설치할 계획을 세웠고, 이를 실행했다.


하지만 극 말미, 도청기를 설치하던 용미가 또 다른 동료 수자(김재화 분)에게 들키게 되며 위기를 맞게 돼 이들의 ‘내부자 거래‘ 작전이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높이게 됐다.

이날 염정아는 첫 등장부터 새로운 변신을 알렸다.


숏 헤어에 일자 뱅 앞머리, 수수한 옷차림으로 오로지 생계에만 힘쓰는 용미 캐릭터 그 자체로 변신하며 이전과는 또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두 딸을 위해 전쟁 같은 하루를 견뎌 내고, 삶의 무게를 이겨내는 현실 연기를 염정아 만의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소화해 내며 프로페셔널한 연기 내공을 입증할 수 있었다.

현실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물론 편의점을 찾아온 취업 준비생 주현(김혜윤 분)에게는 “인생 생각보다 길다“면서 “오늘 집에 가서 내일 살 이유를 만들어 봐라“고 따스한 위로를 전하는 모습, 그리고 ‘내부자 거래‘ 앞에서 갈등하다가 “불법을 저질러도 잘 사는 사람들도 있는데 왜 내 인생만 구질구질해야 하냐“고 외치는 모습 등 다채로운 내면 연기를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 처럼 염정아는 ‘클리닝 업‘을 통해 ‘연기 퀸‘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시청자들의 반가움을 더했다.


앞으로도 염정아가 펼칠 활약에 대해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염정아가 출연하는 ‘클리닝 업‘은 우연히 듣게 된 내부자거래 정보로 주식 전쟁에 뛰어든 증권사 미화원 언니들의 예측불허 인생 상한가 도전기로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