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의 왕' 김성규, 압도적 눈빛 연기로 기대감 MAX


배우 김성규가 ‘돼지의 왕’에서 흡인력 넘치는 압도적 연기로 티빙 이용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지난 18일 첫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연출 김대진, 김상우, 극본 탁재영, 제작 히든시퀀스, 스튜디오드래곤, 제공 티빙(TVING), 원작 동명 애니메이션)’에서 김성규는 광역수사대 경위 정종석 역을 맡아, 연쇄살인마가 되어 20년 만에 나타난 친구 황경민(김동욱 분)과 피할 수 없는 운명으로 맞닥뜨릴 예정이다.

‘돼지의 왕’ 1, 2회에서 정종석은 살인 사건의 용의자 황경민이 범죄 현장에 자신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남기고 갔다는 사실을 듣고 경찰대 선배 강진아(채정안 분)와 그를 추적하는데 나선다.


이 가운데 잊고 지냈던 20년 전 과거를 더듬어 올라간 정종석이 중학생 시절 황경민과 절친했던 사이였음이 그려져 과연 두 사람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인지, 앞으로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여기서 김성규는 흥미진진한 서사에 재미를 배가시키는 흡인력 넘치는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1, 2’, 영화 ‘범죄도시’, ‘악인전’ 등 사극부터 액션, 범죄, 스릴러, 좀비물 등 다채로운 플랫폼과 장르에서 매번 색다른 얼굴을 보여왔던 김성규는 데뷔 이래 처음으로 ‘돼지의 왕’에서 광역수사대 경위, 강력계 형사 역할을 맡아 또 다른 변신을 보여준다.


김성규는 엘르 코리아 4월호 인터뷰를 통해 “종석은 경찰대학교 엘리트 코스를 밟은 멋진 형사다. 주로 소속 없이 혼자 행동을 감행하고, 무리에 속해도 합법적이지 않은 캐릭터를 해왔는데, 이번엔 제가 쫓기지 않고 진두지휘하는 상황이어서 낯선 재미를 느꼈다"며,


이어 "특히 평면적인 악을 연기할 땐 일상적 측면을 보여줄 필요가 없었는데, 전작 캐릭터들과 다른 매력을 느꼈고 개인적으로 큰 도전이었다”라며 첫 형사 연기 소감과 더불어 캐릭터를 선택하게 된 이유를 솔직하게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니나 다를까 김성규는 ‘돼지의 왕’ 첫 방송부터 남다른 날렵한 몸 쓰임으로 액션을 완성해 광역수사대 형사 캐릭터의 싱크로율을 높인 데 이어, 상대방을 꿰뚫어 보는 듯한 날 선 눈빛으로 극의 분위기를 압도, 몰입도까지 한껏 끌어올렸다.


뿐만 아니라 사건을 추적하며 예상치 못한 상황들에 복잡한 감정을 느끼는 정종석을 섬세한 눈빛 연기로 표현해 낸 김성규의 열연은 감탄을 자아냈다.


네티즌들은 “역시 김성규”, “김성규의 형사 연기 새롭고 너무 좋다”, “김성규의 눈빛은 몰입, 뿐만 아니라 드라마 퀄리티를 확 끌어올린다”라는 등의 뜨거운 반응을 내비쳤다.


이에 앞으로 ‘돼지의 왕’에서 보여줄 김성규의 활약은 어떨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김성규 주연의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은 매주 금요일 공개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