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3쾌(快)한 주택자금지원사업, 올해부터 정부 출산정책과 통합 운영

- 주택자금지원사업 지속 추진으로 지역인구 사수 총력 -
- 정부 새 출산정책인 ‘첫만남이용권’실시에 따른 일부 조정 -


전국 최초로 충북 제천시가 지난해부터 인구 증가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3쾌(快)한 주택자금 지원 사업’이 정부정책과 결합해 새롭게 조정돼 시행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신생아를 출산한 422가구에게 12억 7,000만원을 지원, 결혼 및 출산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된 본 지원 사업은,

올해 정부 새 출산정책인 ‘첫만남이용권’ 실시에 따라 지난 1월 조례를 개정을 통해 3쾌한 주택자금지원사업의 지원금을 조정해 첫만남이용권 사업과의 공존 및 통합 운용을 꾀한다.

개정된 조례안에 따라 첫만남이용권과 ‘주택자금지원’을 통합 지원 받을 경우 ▲첫째 200만원 ▲둘째 최대 1천만 원 ▲셋째 최대 4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주택자금 대출을 받지 않은 가정에서 신청할 수 있는 ‘출산자금지원’을 첫만남이용권과 통합 지원받을 경우 ▲첫째 200만원 ▲둘째 800만원 ▲셋째아 이상 3,2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우리 시 대표 인구증가 시책인 3쾌한 주택자금 지원 사업이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출산가정의 경제 부담을 줄이는데 이바지 하고 있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해당 정책의 지속적인 보완 및 강화를 통해 지자체 인구정책의 대표적인 수범 사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