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충주권지사, '가족 초청 별밤즐기기 체험행사' 실시

- 제천시 청풍면 도곡리서 친환경 경관단지 '청풍 아름그린' 개최
- 별자리 탐방, 캠프파이어 등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 시간

▲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사연으로 선정된 가족들을 초청해 별밤즐기기 체험행사를 지난 2일 청풍면 도곡리 인근서 개최했다.


JD News 유소진 기자 = K-water 충주권지사가 지난 2일 충북 제천시 청풍면 도곡리에 위치한 친환경 경관단지 '청풍 아름그린'에서 별밤즐기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연을 제출받아 다섯 가족을 선정 및 초청하여 별새꽃돌과학관이 소개하는 밤하늘 별자리 탐방, 별자리 퀴즈, 캠프파이어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장기화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가족 간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진행됐다.

K-water는 본 행사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소규모로 진행했으며, 제천 모노레일 글램핑장에서 글램핑 5곳 할인을 제공받아 가족 별 분리된 공간을 사용하여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어 별밤즐기기 행사가 진행된 '청풍아름그린'은 2020년 K-water 충주권지사, 제천시, 도곡리 마을주민이 함께 조성한 물고기 모양 친환경 경관단지로, 여름에는 푸른 보리밭을, 가을에는 하얀 메밀밭을 연출하여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K-water 충주권지사장은 “별밤즐기기 참여자들이 청풍 아름그린을 찾아 별을 보며 가족과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는 의견을 보내주셨다”며 “K-water 충주권지사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