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레이크파크 활성화 주민 아이디어 공모

▲ 공모전 포스터

충북 단양군이 도내 처음으로 단양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활성화를 위한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
이번 공모전은 김영환 도지사 핵심 공약인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주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단양군민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는 단양호(충주호)와 대청호, 괴산호 등 충북 곳곳에 있는 757개 호수 및 저수지와 그 주변에 어우러진 백두대간, 종교·역사·문화유산을 연계해 스토리와 낭만, 힐링이 있는 국내 최대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군은 이달 13일부터 내달 11일까지 30일간 진행하는 주민 공모전을 통해 단양 호수관광 시대를 선도할 신규 관광시책과 기존 문화·관광·역사 자원과 연계할 수 있는 매력적이고 독창적인 관광사업 아이디어 등을 제출받을 계획이다.


단양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단양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사업 아이디어를 작성해 방문 접수 또는 등기우편, 이메일(bbadakwg @korea.kr)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아이디어의 실행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오는 12월 중 시상할 계획이며, 최우수상(1명)은 50만 원, 우수상(2명)은 각 20만 원, 장려상(6명)은 각 10만 원의 상금을(단양사랑상품권) 지급한다.


군은 이번 공모에서 수렴된 우수 제안의 경우 이달 중 실시하는 레이크파크 기본계획 수립용역에 반영해 구체적인 사업화 방안을 검토하는 등 적극 활용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단양은 시루섬이라는 역사자원을 활용한 시루섬의 기적 50주년 행사와 시루섬 생태탐방교 건립사업 등 충북 레이크파크 활성화에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충북 레이크파크의 중심이자 단양군의 미래 100년 먹거리가 될 단양호 주변 관광자원 개발에 군민 여러분의 다채로운 아이디어가 반영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