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고등학교 지역 사회 연계 프로젝트 활동 자료집 선보여

지역사회의 생태 환경 개선 및 발전 정책 제안 프로젝트 수업 결과물을 지역에 공유해

단양고등학교, 지역 사회 연계 프로젝트 활동 자료집 

단양고등학교(교장 이정도)는 지난 4월 4일 그간의 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 수업 결과물 자료집을 지역에 공유했다고 밝혔다.


고교학점제 본격 시행에 따라 학년별로 여유시간을 활용해 지역 사회의 물환경 보전, 공기질 개선, 플라스틱 절감, 멸종위기종 복원, 친환경에너지 확산 등을 주제로 환경 주제 탐구 활동을 벌인 것과 국어 수업을 활용해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 청년, 노년층 관련 지역 발전 정책 제안 수업 활동의 결과물을 자료집으로 선보인 것이다.


해당 자료집에는 실제 단양강의 수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실험 탐구 과정과 홍보 조사 활동 및 정책 제안서의 내용은 물론, 지역의 유휴 건물을 활용한 청소년 대상 문화시설 조성 방안 등의 내용이 담겨 지역의 이목을 끌고 있다.


해당 수업에 참여한 2학년 길나현 학생은 “우리의 목소리가 단양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으로 친구들과 진지하게 수업 활동에 임한 결과물을 받아보니 정말 뿌듯했다. 앞으로도 단양의 발전을 위해 청소년 입장에서 기여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고민하겠다.”라고 밝혔다.


단양고등학교 이정도 교장은 “앞으로도 단양고등학교 학생들이 단양 지역의 문제를 자신들의 삶의 문제로 인식하는 과정을 통해 온마을배움터를 조성할 수 있도록 교육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