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카드가 가장 바빠지는 시간, 현대카드가 알려드립니다

현대카드 ‘연간명세서 2022’ 서비스 오픈

현대카드가 회원의 지난해 소비 라이프를 분석한 리포트인 ‘연간명세서 2022’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연간명세서’는 고객의 직전년도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 생활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리포트다. 현대카드는 월별 명세서를 통해 월단위의 소비는 확인할 수 있지만, 연단위의 장기적인 소비 패턴은 인지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지난 2021년부터 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연간명세서 2022’는 ‘스토리 카드’와 ‘상세 리포트’로 구성돼 있다. 스토리 카드는 연간 총 이용금액을 비롯해 ‘가장 많이 사용한 카드’ ‘가장 많이 소비한 시간대’ ‘가장 소비 많이한 요일’ ‘총 대중교통 이용시간’을 비롯해 항공권, 주유, 운동, 반려동물, 배달∙외식 등 업종별 분석 결과를 포함한 총 14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스토리 카드에는 직관적인 그래픽과 위트 있는 메시지를 사용해 고객이 자신의 소비 패턴을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상세 리포트’에서는 지난해 결제 데이터 분석 결과를 자세하게 들여다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팬데믹 3년간 ‘온라인 결제’ ‘음식배달’ ‘스트리밍’ ‘항공권 이용’ ‘숙박시설 이용' 5개 분야에서 각 회원의 소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를 살펴보는 ‘스페셜 리포트’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 연간 명세서에서는 시간대별로 이용회원수가 가장 많은 가맹점, 평균 버스∙지하철 이용시간 및 최다 탑승 및 하차역 등 현대카드 회원 전체의 결제 데이터 분석 결과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연간명세서 2022’는 현대카드 앱을 통해 명세서를 받아보는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2023년 한해 동안 열람할 수 있으며, 스토리카드는 SNS 공유, 이미지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현대카드 앱에서 제공하는 ‘내 자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연동된 타 금융사 이용 이력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한 자산 분석 리포트를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 내 ‘연간명세서 2022’’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