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화) 오후 6시까지 진행, 선착순 마감
제천시가 2025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추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2월 12일(수) 오전 9시부터 2월 18일(화)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기존 강좌와 더불어 새로운 강좌가 개설되었으며, 전통미술, 공예, 창작, 취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0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제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방문 접수나 유선 신청은 받지 않는다.
특히, 이번 모집에서는 심리치유와 공예를 접목한 ‘실버공예심리지도사 & 노인인지미술지도사 자격과정’이 개설되어 눈길을 끈다.
해당 과정은 노인 대상 심리치료와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과정으로,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수강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 강좌는 김윤식 강사가 진행하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창작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해 ‘스톤아트 창작클래스’(한광천 강사)와 ‘모던마크라메 배듭공예 취미&베이직자격과정’(김지영 강사)도 마련되었다.
이 외에도 ‘해리포터의 신나는 마술여행’, ‘체스야 놀자’, ‘귀걸이(악세서리) 만들기’ 등 폭넓은 취미 활동 강좌가 개설되며, 시민들의 다양한 배움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료는 무료로 운영되지만, 교재비 및 재료비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제천시 관계자는 "배움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으며,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모집 정원이 한정되어 있어 조기 마감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관심 있는 시민들은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필요하다. 신청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제천시 평생학습관(☎ 641-5491~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