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주민동아리 지원사업 26일까지 신청접수

공동체활성화 앞장 10개팀 선정 팀당300만원

제천시청전경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는 ‘2025년 상반기 주민동아리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2월 26일(수)까지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체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1읍 7면 농촌완료지구에 거주하는 5인 이상 주민동아리 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게는 팀당 최대 300만 원이 지급되며, 보조금은 사업 내용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지원 대상 동아리는 마을 환경 개선, 주민 화합 행사, 전통문화 계승, 공동체 활성화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배려, 소통, 나눔을 실천하며 지속적인 공동체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동아리 운영에 필요한 사업계획서, 예산계획서, 보조금 활용 방안 등에 대한 상담과 안내도 제공된다.


또한, 상반기에 선정된 동아리는 활동 실적에 따라 하반기 주민동아리 선정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활발한 공동체 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동아리는 2월 26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농촌협약지원센터(☎ 043-653-966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