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끝나지 않을 것 같은 폭염과 고물가, 경기침체, 의료대란까지 지치고 어려운 일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민 여러분과 의원님들께서 힘을 보태주시고 지역 공동체에서도 문제 해결에 앞장서 주셔서, 우리 시가 한 단계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원과 지지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충주시는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해 나가야 합니다.
2025년 새해는 지역 성장세를 모든 분야로 확산시킬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가다듬고 완성도를 높여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우리 시의 신산업 집중육성 노력이 지난해 역대 최대 규모의 국책사업 유치라는 구체적인 성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는 이를 바탕으로 신산업생태계를 강화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지겠습니다.
또한 광역교통망 확충과 신규 산업단지의 차질 없는 조성으로 우량기업과 연구시설을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지역발전의 선순환 체계를 만들어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살찌우겠습니다.
충주가 보유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잘 활용하여 호암지, 탄금공원 일원을 여가와 문화가 어우러진 도심 속 복합 관광거점 공간으로 탈바꿈하겠습니다.
우리 시에서 개최하는 도민체전도 충주만의 색을 입혀 기억에 남는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는 더욱 촘촘하고 세심하게 살피는 한편, 미래를 위한 우리 아이들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시민들이 반복적으로 겪는 불편 사항 하나라도 해결하고, 필요로 하는 부분 하나라도, 새롭게 시도하여 시민이 만족하고 감동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존경하는 충주시민 여러분!
올해도 늘 그래왔듯이, ‘충주의 발전 · 다수 시민의 혜택 · 사회적 약자보호’라는 원칙과 기준 아래 초심을 잃지 않고 원칙과 상식, 공정함으로 일하겠습니다.
정책에 ‘내실’을 기하고, ‘혁신’적 마인드로 변화를 시도하며, 미래를 위해 과감히‘도전’하겠습니다.
충주시가 성장하고 미래로 도약하는 길에 시민 여러분께서도 함께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고 풍요로운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1월 1일
충주시장 조 길 형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